[프리랜서] 원격근무를 도입해야하는 이유

프리모아_IT기술파트너

·

2014. 6. 11. 00:06

원격근무를 도입해야하는 이유


‘프리랜서’에게는 원격근무를 통해 자택 혹은 외부에서 업무를 진행하고 있다. 하지만, 많은 이들이 원격근무에 대한 단점만 바라볼 뿐 장점에 대해 이해하려 하지 않는다. 특히, 한국에서 원격근무를 진행하는 기업이 손에 꼽힐 정도로 적은 것이 사실이다.


‘원격근무’를 통해 얻어올 수 있는 장점이라면 비용이 절감될뿐더러, 비어있는 업무 빈자리를 빠르게 배치할 수 있는 장점 등을 예로 들 수 있다. 이미 선진국화 되어있는 이웃나라 미국에서는 이미 원격근무가 활성화 되어 있다. 시대가 발전하면서 인터넷을 통해 서로 소통하며 문서 편집과 파일 전송이 가능하여, 원격근무의 활성화가 더욱 극대화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를 통해 원격근무를 통해 얻을 수 있는 혜택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다.



1. 생산성 향상

원격근무를 통해 직원들이 굳이 사무실에 출근하지 않고, 재택에서 근무함으로써 생산성이 크게 증가되었다. 출퇴근시간을 통틀어 하루 평균 최소 1시간이상이지만, 재택근무를 통해 시간을 아낄 수 있다는 점과 누구에게 구애받지 않고 업무 목표를 정해 근무함으로써 생산성이 크게 증가되었다.


2. 공간과 비용 절감

‘원격근무’를 통해 업무를 진행하는 사람들은 자신의 PC를 쓰며, 전화와 간식, 물, 식사 등을 개인이 직접 부담한다. 그 뿐만 아니라 회사에서 지원해야하는 사무실, 펜, 프린터, 책상, 의자 등 기본적으로 회사에서 지원해야하는 물품들을 별도 지급할 필요 없기 때문에 회사에서는 비용을 크게 아낄 수 있다.



3.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빠르게 의사소통이 가능

‘원격근무’를 진행하기에 앞서, 기본적으로 필요한 것은 ‘인터넷’과 ‘의사소통이 필요한 프로그램’이다. 기본적으로 대한민국은 산골짜기에도 인터넷이 터지는 시대가 되었다. 그렇기 때문에 인터넷 연결은 큰 어려움이 없을뿐더러, ‘의사소통이 필요한 프로그램’ 또한 최근 카카오톡을 비롯하여 팀뷰어, 네이트온과 같은 무료 사용가능한 프로그램이 개발되어 원격근무에 큰 도움을 얻고 있다.


· 팀뷰어(링크) -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원격제어, 원격회의, 프리젠테이션 프로그램



‘원격근무’의 활용은 앞으로도 더욱 증가할 것이다. 비록 세 가지의 장점을 이야기했지만, 더 많은 장점들이 있으며, 스타트업 기업이나 중소기업은 ‘원격근무’의 장점을 활용하여 더욱 민첩하고 발빠른 기업으로 성장 속도를 높여보는 것이 어떨까?


Recommended for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