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랜서] 생산력을 높이는 네 가지 방법

프리모아_IT기술파트너

·

2014. 6. 2. 15:11



생산력을 높이는 방법은 프리랜서분들뿐만 아니라 직장인에게도 좋은 정보죠.
생산력을 증가시키는 것이야 말로 회사 혹은 본인의 이익에 큰 효율을 발생 시킬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하니까요.

오늘은 생산력을 높이는 4가지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최근 본 도서 중 "THE ONE THING"에서 소개된 방법이기도 합니다. 많은 업무, 그 중에서도 중요한 업무를 진행하기에 앞서 주변 정리가 필요하죠.

하지만, 주변 장애 때문에 업무가 진행되기 어렵습니다. '주변 사람들의 다급한 부탁', '실시간 추가되는 업무', '윗 상사의 호출' 등으로 본인의 업무를 처리하기는 커녕 점점 쌓여가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THE ONE THING"에서는 이러한 장애요소를 제거하고,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을 제시하였습니다.

자, 그럼 정신을 집중하고 생산력을 높일 수 있는 네 가지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벙커를 지어라.

남의 방해를 받지 않을 장소를 찾아라, 사무실을 따로 쓰고 있다면 '방해하지 마시오' 표시를 붙여라. 유리벽으로 되어 있다면 커튼이나 블라인드를 설치하라. 칸막이가 쳐진 책상에서 근무하고 있다면 상사의 허가를 받아 추가로 접이식 가리개를 세워라. 필요하다면 다른 곳으로 자리를 옮겨라. 헤밍웨이는 매일 아침 7시, 자신의 침실에서 글을 쓰는 매우 엄격한 일정을 고집했다. 매우 재능 있는 경영서 전문 작가인 댄 히스는 집필에만 집중하기 위해 "중고 노트북을 사서 인터넷 브라우저를 모두 지우고 하는 김에 무선 네트워크 드라이버도 다 삭제"하고는 이 "구닥다리 기계"를 들고 커피숍으로 향했다. 이 두 사례가 조금 극단적이라고 느껴진다면 어딘가 조용한 빈 방을 찾아 문을 닫기만 하면 된다.



2. 물자를 비축하라.

화장실을 갈 때 빼고는 밖으로 나가지 않도록 필요한 모든 사무용품, 재료, 간식, 혹은 음료를 벙커에 비축하라. 커피를 뽑으러 잠시 나갔다 오기만 해도 거기서 당신에게 무슨 일인가를 시키려는 사람을 만난다면 당신의 하루를 망칠 수 있다.



3. 지뢰를 찾아 없애라.

전화기를 끄고, 이메일을 닫고,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빠져나와라. 당신의 가장 중요한 일은 당신의 관심을 100퍼센트 받을 자격이 있다.



4. 도움을 구하라.

당신을 찾을 가능성이 가장 높은 사람들에게 지금 무엇을 하고 있는지, 언제 시간이 나는지 미리 알려라. 그들이 당신의 큰 그림을 알아보게 되면 그들이 얼마나 큰 도움을 줄 수 있는지 깜짝 놀라게 될 것이다.

Recommended for You